"아이원바이오 파라과이 사용승인 획득, 남미수출확대” > News

본문 바로가기

"아이원바이오 파라과이 사용승인 획득, 남미수출확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4,614회 작성일 20-09-01 10:29

본문

 "아이원바이오 파라과이 사용승인 획득남미수출확대

 

COVID-19 1호 특허제품1호 해외수출 공항 신속감염관리시스템
실비오 페티로시 국제공항국경지역의 검역 시스템에 우선 도입
115년 전통 파라과이 최대 스카보네 제약사 관심가져


8912b8b06d4110b62be37ce36cf3b532_1599713987_8031.png

[*사진설명 아이원바이오 김민배대표()와 파라과이 보건부장관 마졸레니()가 파라과이 코로나 검체키트 공급을 위한 미팅에 앞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의 바이오벤처기업인 아이원바이오는 지난 8월 31(현지시간파라과이 보건국으로부터 20분만에 분석이 가능한 코로나진단키트(iLAMP Novel-CoV19 Detection kit) 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6일에는 파라과이 당국과 실비오 페티로시(Silvio Pettirossi) 국제공항에 적용할 신속감염관리시스템’ 설치에 관한 약정을 위해 파라과이 보건국과 미팅을 가진바 있다.

 

파라과이 보건부 관계자는 파라과이의 실비오 페티로시 국제공항의 신속감염관리시스템과 국경지역(Pedro Juan Caballero, Ciudad del Este)의 검역시스템에 우선 도입하는데 아이원바이오 진단키트의 필요성을 인식하였다.

 

기존의 진단키트로는 하루 검체 분석량에 한계가 있어서 최근 급증하고 있는 파라과이의 확진자 수를 감당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아이원바이오 진단키트는 기존 사용하고 있는 PCR 분석장비로 기존보다 10배이상 분석 처리가 가능하여 적은 장비로도 많은 검체를 분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파라과이 보건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번 사용승인은 파라과이 국립중앙보건연구소(Laboratorid Central De Salud Publica Direccion General)에서 엄격한 검증 테스트를 통과하여 기존 시약과 대비하여 탁월한 성능을 입증하였으며검진센터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세계 최대 수력발전소의 하나인 이타이부(ITAIPU) 산하 의료기관인 테사이(Tesai)에 신속감염관리시스템 FICS(Fast Infection Control System) 검진센터 설립을 지원하여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 되어가고 있는 파라과이에 신속대응검사가 가능하도록 앞장서고 있다.

 

이로써 아이원바이오는 미국유럽동남아시아아프리카 뿐만 아니라 파라과이브라질아르헨티나를 중심으로 한 남미까지 수출역량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

 

 

참고 :

[아이원바이오 FICS 공항신속검역관리시스템 홍보영상]

https://bit.ly/3jLTzhv

 

[외교부 공식 언론보도자료파라과이 아이원바이오 공항진단키트 수출관련 기사

https://bit.ly/3i0eCfO

 

[외교부 홈페이지 보도자료파라과이 경전철 사업 진출위한 K방역(아이원바이오대표단 파견소식

https://bit.ly/2Z15qQA

 

[파라과이 외교부 공식 보도자료]

https://bit.ly/2Z0jry8

 

[코로나 진단키트 1호 특허기술]

https://bit.ly/31TPmSx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원바이오
iONEBIO@iONEBIO.com +82 031-360-1210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갈마치로 314, 성남센트럴비즈타워 1007~1012호 (13201)
Copyright iONEBIO Inc. All rights reserved.